본문 바로가기

세인트루이스 생활/외식

세인트루이스 스타일 피자 Imo's Pizza

Imo's Pizza

 

또 다른 피자 체인점 이모스 피자입니다.

www.imospizza.com/

 

세인트루이스 스타일 피자로 유명해요. (원조라고 해요)

 

세인트루이스 스타일 피자란 이스트없이 만든 얇은 도우에 프로벨 치즈를 올린 피자고 사각형으로 잘라줘요.

프로벨 (Provel) 치즈는 세 가지 치즈 (provolone, Swiss, and white Cheddar)로 만들어지고요.

1950년대에 세인트루이스 기반 회사에서 만들었다고 해요.

아마 다른 지역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치즈는 아닐거에요.

모짜렐라로 만든 게 아니라 일반 피자 치즈와는 확실히 다른 맛이 나요.

(사먹는 피자에서는 잘 못 느꼈지만 프로벨 치즈만 따로 사서 만들어 먹으면 다른게 느껴져요. 모짜렐라처럼 엄청 쭈욱~늘어나는 반짝반짝 거리는 치즈는 아니에요. 좀 건조한 느낌?) 

 

 

1964년이라니 역사가 오래됐네요.

 

 

제일 기본처럼 보이는 피자인 Deluxe Pizza를 주문했어요.

 

여기 피자는 그렇게 맛있진 않아요.. Yelp에서 평이 안좋기도 하고요.

디럭스 피자보다 차리리 새로웠던 Egg-Ceptional Pizza가 저는 더 좋았어요. 노란빛을 띄는 피자인데요.

다시 주문한다면 Egg-Ceptional Pizza 이 피자를 주문하려고요.

 

지인이 관광올 때 세인트루이스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을 최대한 소개해주려고 하는데 패피스가 그렇고요. 세인트루이스 스타일 피자라니 한 번은 먹어볼만 하기도 하고... 여유가 없으면 패스해도 되는 맛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