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인트루이스 생활/외식

St. Louis Authentic Korean Food 세인트루이스 한식당 Sides of Seoul (SOS)


Sides of Seoul (SOS)


 

세인트루이스 한식 맛집 S.O.S입니다.

한국 식당이 많진 않아도 몇 군데 있는데요.

오픈한 지 얼마 되진 않았지만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곳이랍니다.

 

 

내부는 이렇게 되어 있어요.

메뉴 사진도 같이 있어서 선택할 때 보기 좋고요.

카운터에서 메뉴를 주문 후 테이블에 착석하게 되어 있어요.

식기와 물은 셀프예요.

 

 

메뉴판이에요.

한국 분식 식당 느낌도 나고요.

학생일 때 학교 주변에 있는 밥집 느낌도 나서 

남편과 저는 괜스레 반가운 마음이 들었어요.

 

 

그냥 김밥, 제육 김밥과 육개장을 주문했어요.

 

한 입 먹고 '와! 진짜 한국에서 먹던 맛!'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육개장은 많이 칼칼해서 매운 걸 잘 못 드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진 않지만요.

재료도 아낌없이 듬뿍 들어가고 국물도 맛있게 먹었어요.

무엇보다 반찬이 정말 맛있더라고요!

 

 

반찬도 다 맛있어요.

제육 김밥도 안이 실하고요.

 

 

오른쪽 사진은 집에서 차려 먹을 때 찍은 건데요.

명이 나물은 인터넷 한인 마트에서 구매했는데 가격이 SOS가 훨씬 싸요.

다음에 사 먹어봐야겠어요.

젓갈은 선물 받고 고추장볶음은 집에서 만든 거고요.

 

저흰 반찬이랑 김치도 사 먹었는데요.

김치는 마트보다 훨씬 건강한 느낌이에요.

마늘종 무침은 새콤하고 매콤한 맛이었어요.

무말랭이는 딱 상상하던 맛있는 맛!

 

또 한 번 더 가서 칼국수와 매운 돼지불고기 도시락을 사 먹었어요.

칼국수에는 해물이 많이 들어가고 국물도 시원해요. (양도 많아요.)

도시락은 반찬 몇 가지와 제육, 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한 사람이 먹기 딱 좋은 구성으로 되어 있었답니다.

 

반찬도 열무김치, 양념 깻잎, 진미채 볶음을 샀는데 세 가지 다 너무 맛있었어요!

열무김치는 시원하고 아삭하고요.

다 간도 잘 되어 있고, 밥 먹을 때마다 이 반찬들만 꺼내면 한 그릇 뚝딱이예요.

 

반찬 종류도 다양하지만 족발도 팔고 있었어요. 

앞으로 계속 여기서 반찬을 사 먹기로 했어요. 

 

세인트루이스에서 정말 한국 음식이 그리울 때! 여기를 추천드려요.

다른 곳들도 다 괜찮지만 

Most authentic Korean restaurant in St. Louis

라고 생각합니다.

 

O! Wing Plus가 같은 건물에 있어요. 

세인트루이스 맛집 치킨 O! Wing Plus

 

세인트루이스 맛집 치킨 O! Wing Plus

O! Wing Plus Yelp에서 한국식 치킨을 검색했을 때 알게 된 곳이에요. 아래는 사이트에서 가져온 소스 설명이에요. Sauces Sauces are listed from hottest to mildest. Beast Mode Our fiercest, fieriest flavor..

g-hi.tistory.com

한국식 치킨이 생각날 때 가는 곳 중 하나인데요. 

여기도 괜찮은 곳이에요.

주차장이 있어서 편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10084 Page Ave, St. Louis, MO 63132

(314) 942-89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