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인트루이스 생활/외식

세인트루이스 중동 음식점 Sultan Mediterranean Restaurant


Sultan Mediterranean Restaurant

꽤 인기 있는 중동 음식점입니다.

미리 주문해서 갔는데도 앞에 사람이 있어 꽤 기다려야 했어요.

저녁 시간에 이렇게 사람이 몰리는 걸 보면서 기대했답니다.

전화로 주문했어요.

 

중동음식 포장

갑자기 양고기가 먹고 싶어서 사 먹었어요.

어디서 먹을까 하다가 찾게 된 곳인데요. 

Lamb Shank의 비주얼이 시선을 끌었지만 이번엔 다양하게 먹기로 하고 이것저것 주문했어요.

Yelp 평점도 괜찮고 사진 오른쪽처럼 처음 보는 메뉴도 있어요. 

 

사이드 채소

따로 주문한 건 아니고 사이드로 같이 나와요.

식욕이 돌게 하고 다른 음식들과 곁들여 먹기 좋았어요.

 

오이 들어있는 사이드 음식

또 다른 사이드 음식.

적당히 자극적입니다.

고기와 같이 먹기 좋았어요.

 

pilau

Sultan Pilau ($15.95)

메뉴 설명: Basamati rice with lamb shank meat, almonds, pistachio, raisins, walnuts and carrots served inside a filo dough pocket served with salad

 

양고기와 각종 견과류 등이 들어간 볶음밥 요리예요.

파이 껍질로 감싸져 있어요.

 

pilau 단면

아쉽게도 집에 오는 동안 식어서 그런지 겉은 좀 눅눅했어요.

견과류가 많이 들어 있고 양고기도 듬뿍 있어서 좋았어요.

 

케밥

Mixed Grill ($18.95)

메뉴 설명: Ground beef kabob, chicken kabob, and lamb kabob served with rice & salad

 

중동 음식점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메뉴예요.

치킨이 엄청 부드럽고 맛있어요.

어떻게 이렇게 조리했을까 궁금해지는 맛!
소고기는 그냥 그랬어요.
양고기는 어떤 고기는 좀 질겼어요.

구운 토마토도 좋았고 밥과 사이드와 같이 맛있게 먹었어요.
위에 뿌려진 보라색 가루는 sumac인데 옻이라고 하네요.
흰 밥이지만 간이 좀 되어있고 식었을 땐 짜게 느껴졌어요.

 

탄두리 치킨

Tandoori Chicken ($13.95)

메뉴 설명: Chicken marinated in yogurt, onion, and moroccan spice served with rice and salad

 

이전에 먹은 인도식 탄두리 치킨을 생각하면서 주문했는데 정말 달랐어요.

맛이 특이해서 설명하기가 어렵지만 그렇게 인상적인 메뉴는 아니었어요.
밥은 간이 되어 있고 고기가 엄청 실해요.

 

전반적으로 만족하며 먹었어요.
양이 진짜 많아요.

메뉴는 홈페이지에 잘 나와 있어요.

메뉴판에서는 알 수 없지만

식당 내 디저트 종류도 여러 가지가 있었어요.

다음엔 디저트도 먹어봐야겠어요.

 

길거리 주차해야 합니다.

4200 Manchester Ave, St. Louis, MO 63110

(314) 390-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