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인트루이스 생활/외식

Balkan Treat Box

 

Balkan Treat Box

 

발칸반도 음식점입니다.

 

각종 매거진에 꼭 먹어봐야 하는 베스트 레스토랑에 선정되었습니다.

 

푸드 트럭으로 시작해서 Webster Groves에 정착했는데요.

 

예약은 불가하며 포장 가능합니다.

 

 

베스트 뉴 레스토랑에 선정되었다는 잡지글을 보고 

 

주말에 방문했어요.

 

사람이 많아서 오픈 전부터 미리 기다리고 있었어요.

 

센스 있게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메뉴 종이와 같이

 

콜라보한 베이커리의 미니 마카롱을 나눠주더라고요.

 

 

밖에서 기다리다가 드디어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아 입구가 첫 번째 사진에서 본 것처럼 뒤편으로 2층에 위치해있어요.

 

앞에선 도로에 1층에 있는 상태인데 여기는 출구로 사용하더라고요.

 

화장실도 안에 보면 굉장히 특이하게 꾸며져 있어요.

 

 

테이블 간격이 좀 좁긴하지만 사람을 많이 수용하려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인테리어가 좋았어요.

 

 

Nathaniel Reid Bakery와 콜라보해서 식당에서만 맛볼 수 있는 디저트를

 

한정으로 판매하더라고요.

 

사먹을 생각이 없었는데 이 날에만 맛볼 수 있는 디저트라 하니

 

구매했답니다.

 

저희가 구매하고 얼마 안돼서 금방 품절되었어요.

 

요리가 화덕에서 구워져 나옵니다.

 

 

기다리는 동안 찍어봤어요.

 

음식들이 보기에도 참 건강한 느낌이에요.

 

햇빛에 반사되는 모습도 찍어보고요.

 

PLJESKAVICA, 플레스카비차는 세르비아 음식이라고 합니다.

 

여기에서 파는 메뉴 중 하나예요.

 

 

Pide(피데, $14)입니다.

 

고기가 떡갈비같았어요.

 

Kajmak, Ajbar가 빵이랑 참 잘 어울렸어요.

 

우리 입맛에도 딱 맞는 맛있는 맛입니다.

 

 

Cevapi(세바피, $12)

 

빵 사이에 소세지가 들어가 있고요.

 

홈페이지 사진을 보니 빵 안에 Kajmak랑 양파를 넣어 먹어야 하나 봐요.

 

어떻게 먹어야하나 하다가 따로 뜯어서 곁들어 먹었어요.

 

소세지 양이 많고 퍽퍽한 느낌이 있긴 했지만 맛있게 먹었어요.

 

쫄깃한 피타 느낌의 소문 빵도 건강한 느낌이고요.

 

 

디저트로 궁금해서 주문한 라이스 푸딩(sutlija, $4)이에요. 

 

제가 만드는 방법을 몰라서 그런건지 좀 비싸게 느껴졌어요.

 

맛있는데 양이 너무 적어서요.

 

옆에는 한정판 바클라바 크로와상입니다.

 

크로와상 속과 토핑에서 바클라바 맛이 나요.

 

달달하고 바삭해서 계속 손이 가는 디저트예요.

 

 

메뉴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사진과 함께 설명이 잘 되어 있어요.

 

주차는 건물 뒤편에 하면 되고요.

8103 Big Bend Blvd, Webster Groves, MO 63119

(314) 733-5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