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미국 서부

[신혼여행 04] 2017/06/27~28 포틀랜드 03

 

포틀랜드 (Portland)

 

[신혼여행 Intro] 2017/06/22~28 라스베가스와 포틀랜드

[신혼여행 01] 2017/06/22~24 라스베가스

[신혼여행 02] 2017/06/24~25 포틀랜드 01

[신혼여행 03] 2017/06/26 포틀랜드 02

 

6월 27일 화요일

 

이번 여행은 항공, 숙박, 도시 외에는 무계획으로 왔던 터라, 그 때 그 때 여행 계획을 세웠어요. 미국 외식 생활에서 Yelp는 정말 빠질 수가 없는 것 같아요. 브런치를 먹고 싶어서 검색한 곳이 Tasty n Alder인데요. 제가 미국 와서 가장 맛있게 먹은 곳이에요!

 

음료

 

카우보이 브렉퍼스트

 

프리타타

 

콜라와 자몽에이드를 시키고요. The Cowboy Breakfast와 Cast Iron Frittata를 주문했어요. 이 가운데에 있는 메뉴가 정말 맛있었어요! 서니사이드업 계란과 또띠아, 살사소스, 베이크드 빈인데 고기도 부드러웠고 다 잘 어울렸어요. 프리타타는 한 번도 안먹어 봐서 시켰는데요. 실패했어요. 양극을 달리는 것처럼 맛이 별로라 좀 남겼어요. 포스팅하면서 여기서 이걸 먹었다는 글은 하나도 못찾았네요..

 

소고기

 

제가 생각하기에 소고기와 계란은 잘 어울리는 조합이 아닌데요. 이렇게 먹으니 괜찮더라고요.

(이런걸 보니 외식의 경험은 새로운 식견을 갖게 해주기도 하네요.)

 

물고기

 

염소

 

가젤

 

그 다음엔 전철 맥스를 타고 오레건 동물원으로 갔어요. (그 전에 날이 너무 추워서 담요를 샀는데 아직도 잘 쓰고 있답니다.) 오레곤 동물원은 동물 친화적인 곳 같아요. 이런 저런 동물을 구경했어요. 

 

엘리펀트 이어 파는 곳

 

엘리펀트 이어 빵

 

옛날 사먹었던 기억으로 엘리펀트 이어를 먹었어요. 시나몬설탕이 뿌려진 코끼리 귀모양의 납작한 빵이에요. 튀긴건데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거든요. 하지만 다시 먹은 elephant ear는 굳이 사먹지 않아도 되는 맛이에요. 

 

거북이들

 

채소 먹는 거북이

 

기린

 

엄청 큰 거북이들이 경쟁하듯이 가서 먹이를 맛있게 먹더라고요. 먹는 모습이 신기해서 찍었어요.

아기 기린도 보고요.

다운타운으로 다시 돌아와서 가장 큰 서점이라는 Powells도 구경하고요, 차이나타운 근처에 있는 기념품샵에서 키체인을 사서 잘 쓰고 있네요.

 

이집트 음식 푸드트럭

 

 

푸드트럭이 모여있는 곳에 가서 자이로를 사먹고요.

 

문스트럭 카페

 

밀크쉐이크

 

문스트럭카페에 가서 밀크쉐이크와 초콜렛도 사먹었어요. Moonstruck은 포틀랜드의 초콜렛 카페에요.

 

파타이 푸드트럭

 

또 다른 음식으로 제가 좋아하는 팟타이를 다시 사먹었어요. 예전에 먹었던 곳이 정확히 기억 안나서 두 곳 다 사먹었네요.

팟타이

 

이런 곳에서는 꼭 치킨으로 선택해서 먹는답니다. 언제 먹어도 맛있고요. 요즘은 집에서 만들어 먹기 때문에 밖에서 사먹지 않는 메뉴가 됐네요.

 

 

6월 28일 수요일

 

마지막 날. 세인트루이스로 가는 비행기가 오전이라 전 날 근처 Safeway에 가서 아침에 간단히 먹을 음식을 사왔어요.

 

초밥 포장

 

오레곤의 틸라묵은 유제품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틸라묵 아이스크림이 정말 맛있는데요. 여기 냉장고가 작아서 아이스크림을 못 사먹었어요. 큰 것밖에 없더라고요. 대신 사먹은 요거트를 먹고요. 오레곤 상점에서 산 연어 jerky는 정말 짜더라고요!

 

모스 레스토랑 입구

 

모스 레스토랑

 

모스 클램차우더 수프

 

Mo's는 클램차우더 수프가 정말 맛있어요. 공항에 있길래 사먹었어요. 예전에 캐논비치 갔을 때 거기서 먹었던 곳인데요. 혹시라도 캐논비치를 가게 되면 다시 가고 싶은 곳이에요. 샌드위치는 다른 곳에서 샀고요.

 

다음 번엔 렌트해서 Crater Lake나 Cannon Beach, 틸라묵 공장을 가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