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인트루이스 생활/정보

2018 가을 St. Louis 이벤트 소식

www.stlmag.com 을 참고하여 9~11월 St. Louis 행사를 정리해 봤어요.


이 외에도 다양하게 있는데, 제가 가고 싶은 행사를 중심으로 해서 빠진 것도 있어요.

 


 

2018년 9월 행사

 


9월 14, 15일에는 Balloon Festival이 Forest Park에서 열렸지요!


14일 저녁 행사와 15일 낮 행사로 포팍 주변 교통 정체가 꽤나 심했답니다.


그 근처를 지나가야 하는 저희로서는 집 가는 데 평소보다 2배나 더 걸렸어요.



LoufFest는 Forest  Park에서 매년 열리는 Music Festival인데, 이번엔 재정과 날씨 문제로 취소가 되었어요. 시작 며칠 전에서야 취소 문자를 받고... 이 축제를 준비했던 벤더들에겐 타격이 좀 있을 것 같아요.


기대했던 뮤지션들이 몇 명 있었는데... 아쉽게 됐네요!

 


9월엔 마룬파이브는 이미 왔다 갔을 테고, 테일러 스위프트도 오네요.

 

 

 

2018년 10월 행사


10월엔 Sting 공연이 있다고 해서 고민이지만 평소에 그렇게 좋아하던 게 아니니까 넘기기로 해요.


 

기대되는 건 Botanical Garden에서 열리는 'Best of Missouri Market' 입니다!


맛있는 음식들과 공예품들이 있다고 해서 가려고 찜해뒀어요.



그리고 10월 말에 엘튼 존이 오네요. 킹스맨2에서도 나왔지요.바로 그 엘튼 존입니다.



10월 마지막 날에는 Halloween도 있죠.

핼러윈(할러윈) 맞이 Six Flags에서 Fright Fest라는 이벤트가 9/28~10/28 한 달동안 열립니다.


무서운걸 싫어해서 작년에는 안갔지만, 저에게 이런 공포 축제는 올해가 마지막 기회일 듯 하니 가보려고 해요.


 

2018년 11월 행사

 


11월은 뭐니뭐니해도 추수감사절이 있죠!


그리고 그 전날 크리스티나 아길레라가 오네요.


 

11월 첫째주 일요일, 11월 4일 새벽 2시엔 Daylight Saving Time(서머타임)이 끝납니다. 


오전 2시가 오전1시가 되어서, 자동으로 바뀌지 않는 시계는 다시 세팅을 해줘야 하고요.


한국과 시차는 14시간이던게 15시간으로 늘어나지요.


세인트루이스와 한국 시차를 쉽게 생각하는 방법으로 제가 쓰는 게 있는데요:)


14시간 차이이니 센루 기준으로 2시간 더하고 아침밤을 바꾸면 되요!

 


자세한 건 St. Louis Magazine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매주 주말 전에 Top 5 events를 올리니 어떤 행사가 있을지 궁금할 때마다 보면 좋아요.)